알리익스프레스 국내배송 조회불가 _ 물류에 빠져버리다
최근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많이 구매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기본 한 달 이상 소요되는 배송기간으로 인해 주문해 놓고 잊을만하면 배송되던 물건들이 요즘에는 7일~10일 이내에 대부분 배송되어 이전처럼 많이 기다리지 않아도 되어서 더욱 많이 이용하게 되더군요.
물론 일부 아이템들은 이전과 비슷하게 많이 기다려야 하는 것들이 있지만 대부분은 빨리 도착을 하더라구요.
보통 배송비가 붙는 제품이나 5달러 이하의 소액이 아니라면 국내 통관 이후, 택배사로 인계되는데 보통 CJ대한통운 또는 우체국으로 전달되거나 한진택배나 경동택배로 전달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주문 후, 배송이 시작되면 윤송장번호와 함께 한국택배사가 지정되어 알 수 있는데요.
운송장 번호를 통해서도 어떻게 배송되는지 예측도 가능합니다. 위 제품은 59로 시작되는 운송장번호라 CJ대한통운으로 배송될 예정입니다.
(보통 "5"로 시작되면 CJ대한통운, "6"으로 시작되면 우체국택배, "N"으로 시작되면 택배가 아닌 우편으로 배송)
그런데 말입니다!!
원투낚시대를 보관할 130cm짜리 하드케이스가 저렴하게 나와서 구매를 했는데요. 배송일정이 7일 정도라 이전처럼 빠른 배송이 예상되어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배송이 시작되었음에도 위 사진처럼 운송장 번호가 "1"로 시작을 하더군요. 그리고, 택배사 링크도 없습니다.
"1"로 시작되는 택배사를 찾아봤지만 검색이 안되더군요.
더불어, 7일 만에 통관이 완료되었다고 알림이 옵니다. 늦어도 이틀 이내에는 받을 수 있을 거라 기다리는데...
통관이 완료된 지 일주일이 지났음에도 로드케이스는 배송이 안 되더군요. 해당 운송장번호로 택배조회를 해 봐도 확인이 안되더군요.
한국에서의 배송에서 "N"으로 시작되어 우편물로 배송되는 것이 추적도 안되고 배송기간도 길었던 경험 이외엔 이렇게 추적이 안 되는 물류는 처음이라 황당하더군요.
알리익스프레스의 판매자에게 문의하기를 하니 바로 알리 상담사와 문의가 가능하더군요.
한국으로 넘어간 상태라 통관 및 택배사 인계를 담당하는 에이시티엔코아물류에 문의해 보라고 합니다. 개인정보 때문에 직접 문의해야 한다고 하네요.
에이시티앤코아물류로 문의해 보니 통관완료는 되었고, "ㄷㅅ물류"라는 물류업체로 넘어가 전화를 해 보라고 번호를 알려주더군요.
몇 차례 전화를 해 보니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ㄷㅅ물류로 검색해 보니 특히 7월 말 경 배송 관련 이슈글이 몇몇 보이더군요. 국내물류임에도 배송현황도 확인할 길이 없고, 전화조차도 받지 않으니 좀 답답하더군요.
그래도 몇몇 글은 어느 날 갑자기 배송되었다고 하니 무작정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며칠 남지 않은 예상배송일 마감일인 8월 7일까지 기다려보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상담 및 분쟁신청도 고려해 봐야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후 운송장번호가 "1"로 시작되는 경우, 참조할 수 있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합니다.
추가적인 진행사항은 업데이트해 보도록 할게요.
"8월 6일경 배송업체에 인계되었다고 업데이트 되고, 8월 8일에 어느 택배사인지 모르겠지만, 갑자기 배송이 되었네요."
구독과 좋아요 눌러 주시는 분들
전부 다송 구하지 않게, 물류는 빨랐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