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리뷰

다이소 불스원 컴파운드로 자동차 흠집 제거 후기

Fake_IT 2024. 4. 12. 17:06
반응형

얼마전 집에서 쉬는데 모르는 연락처로 연락이 오더군요.
죄송한데, 주차된 우리차를 긁었다고...
내려가보니 상대차는 GV80이고, 그 측면과 우리차 범퍼와 앞휀다가 조금씩 긁었더군요.

같은 아파트애서 연락도 주시고 해서 현금받고 마무리 했는데, 사실 출고한지 10년이 되어서 해당부분 뿐만 아니라 이곳저곳 흠집이 많은데요.

그래서, 그냥 두기에는 애매해서 컴파운드로 흠집을 없애보기 위해서 다이소 컴파운드를 알아보니
액상형 소프트 컴파운드와 튜브형 불스원 컴파운드 2종류가 있더군요.

아무래도 나름 인지도 있는 불스원에서 제조한 것에 손이 가서 불스원 컴파운드를 구매했습니다.


주차할 때 기둥을 긁은 부분인지 노란색 스크래치가 보이는 부분입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불스원 컴파운드와 닦아줄 스펀지 패드를 준비했네요. 신차일 때 열심히 손세차를 할 때 사 둔 패드인데 이렇게 사용하네요.


적당량의 컴파운드를 짜서 묻히고 패드로 밀어줍니다.


가볍게 밀어도 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힘으로 눌려주면서 작업해야 되더라구요.
페인트로 추정되는 노란색은 없어졌고, 원래 있어야 할 차량 도색이 많이 나갔네요.

가지고 있던 도색펜으로 작업을 마감하니 5m 떨어져 보면 그런대로 봐 줄 만 합니다.


지하주차장 어디에선가 떨어진 얼룩 자국입니다. 사진은 없지만, 본넷트 위쪽에 더 큰 자국이 있어 컴파운드로 없어지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작업은 앞에 했던 방법으로 컴파운드를 짜 묻히고 패드로 문질러주니 깔끔하게 얼룩만 사라지네요  


곳곳에 난 스크래치를 문질러 작업했는데, 이미 광택이 전체적으로 거의 없어졌는데, 해당 부위는 더욱 광택이 날아갔을 듯 하네요.

불스원 컴파운드 옆에 불스원 광택복원도 팔긴 했는데 예전에 사용했던 왁스가 있기에 조만간 시간 내어서 왁스 코팅 한번 해 줘야겠네요.

저렴한 다이소 제품이라 효과가 없지 않을까 살짝 우려는 했지만, 그런대로 쓸만한 컴파운딩 성능을 보이네요.

#컴파운드
#차량컴파운드
#차스크래치
#불스원컴파운드
#불스원광택복원
#컴파운드방법
#다이소컴파운드
#다이소내돈내산
#내돈내산
#다이소추천
#스크래치제거
#흠집제거
#페인트제거
#타르제거

반응형